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에 신규설비투자를 작정한 테슬라. 정예기결국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기술을 빼앗기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3:28

    China에 신규 시설 투자를 계획하고 이를 착안한 테슬라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로 차이나를 누비고 있는 하나련의 해외 중소기업들과는 사뭇 다른 독자 행보를 취하지만 테슬라로서는 충격적인 반전이다.테슬라는 차이나의 속내를 몰랐을까.지식재산권 등을 무시하고 남의 핵심기술을 몰래 훔쳐가던 차이나의 습성이 자신들에게는 나에겐 타자가 아니라고 안심한 것일까.만일 그렇지 않다면?


    라고 추측할 수 있을까?어쨌든 밝혀진 사실(팩트)은 이후와 같다.


    >


    다만 유효한 기술은 아니라고 주장할 것이다.


    >


    영업기밀은 훔치지 않았다고 한다.이야기를 어떻게 믿을 수가 있지? 세상이 아날로그였을 당시에는 복제가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지적재산권이라는 부문의 비중은 크지 않았다.그러나 지적재산권이 개인재산이라는 부분에서 비중이 커진 것과 맞물려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원본과 복제본의 차이가 사라지고 복제도 너무 쉬워졌다.결국 기술 면목을 늦출 수는 있어도 막을 수는 없다는 기본적인 맹점에 빠져버린 시대가 되고 말았다.테슬라는 중국을 빠져나가는 대기업을 보고 웃었을 것이다. 이렇게 좋은 시장을 떠나는 것부터.그러나 자신들의 귀중한 자산이 그 가치를 훼손하게 된 귀취에 대해 어떤 견해가 나올까.노화는 의도적으로 기술 유출을 꾀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이색적인 의심마저 드는 귀취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