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M3(르노캡처)에서 자율주행차로 바꾼다는 것의 뜻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1:35

    >


    '모든 유기체에게 주어진 진화의 사명은 가급적 적은..던 신지를 사용하는 가장 큰 많은 유전자를 후세에 물려주는 것이었다'-한스 게 오루구 호이 젤의 책'뇌, 욕망의 비밀을 풀'속에서 인간은 적에 던 신지를 사용하는 가장 큰 많은 1을 하는 무언가를 망도우료합니다. 우리는 적은데도 불구하고 당신 땅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성능을 발휘하는 전자 제품이 자신의 자동차를 선호합니다. 인간 스스로가..에..당신 잡지를 적게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그런걸까?


    >


    나쁘지 않아는 이 2014년 봄에 자동차를 기종 변경(?) 했습니다. 10년간 타고 있던 모닝과 이별하고 당시 미친 연비와 감성적 디자인으로 실력파 30대에 많이 아프지 않고 최신 유헹룰 누린 르노 삼성의 QM3(르노 캡처)에 갈아탔다. 1개월 반 이상 기다리면 차의 인수라고 야 인도를 받을 만큼 주문이 상당히 많았다고 기억한다. QM3은 어떻게 보면 오링이메한 위치에 있는 차량이었다 소형 해치백도 아니고, SUV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


    당시 우리 나쁘지 않은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 SUV는 기아 쏘울이 애초부터 연비가 나빠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어 잘 팔리지 않았다. 그 후 20첫 3년 2월 쉐보레 트랙스가 발매되었지만, 가솔린 엔진인데 가격이 높은 편이고, 내 생각에 디자인도 당싱무, 투박핬습니다. 그런데 QM3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담백한 투톤 디자인에 그 당시 고유가로 연비에 목 벼용 랏동 소비자들에게 경차보다 좋은 연비로 소형 해치백과 기존 대형 SUV사이의 틈 세시쟈은를 파고들어 경쟁 차량보다 싸지 않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30~40대의 실력파들이 많이 구입한 것으로 알고 있다. 물론 유럽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국내 시장 여건에 맞게 저렴하게 들여왔지만 나쁘지 않았고 경쟁 차종보다 옵션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이었습니다. 과거의 일반적인 자동차의 기본은 우리가 원하는 곳에 고장 없이 적은 연료로 최대한 빨리 이동하는 것이었다. 그런 면에서 QM3은 저에게 딱 들어맞는 자동차이다. 5만 km의 누적 연비가 리터당 첫 5km이다. 주로 도심(경기도서울)에서 출퇴근용으로 사용되다 보니 오가는 구간이 많았다. 그래도 앞차의 모닝보다 연비가 좋았다. 나에게 QM3는 연비와 디자인을 제외하면 별로 매력적인 차이가 없었다. 모닝보다 불편했던 유럽식 등받이 시트 조절 레버(차량 충돌 시 안전을 우선하는 유럽인의 취향이 반영됐다고 한다)나 통풍시트 같은 옵션 미반영 등 편의사양 면에서 경쟁 차종보다 못하다. 그래서인지 요즘 다른 차에 눈이 가는 것 같다. 시간이 지나지 않아 경쟁사에서 편의사양을 높이고 가격도 저렴해 연비까지 좋아진 소형 SUV 차량들을 내놓아 시장 판도를 바꿔왔다.


    >


    향후 연구들은 자동차를 이동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공간 개념으로 재정의하고 있다고 한다. 조만간 사람들이 자율주행 시스템의 몇 가지 윤리 문제를 해결하고 법적으로 확대해 대중화하면 사람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시대는 끝날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는 내용대로 자동으로 이동하는 차가 된다. 즉 이동하는 공간에 탑승자가 필요로 하는 무언가로 채워지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미래의 자율주행차는 이동하는 순간에도 사무실 거실 침실과 같은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해 내부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


    >


    지금의 운전이 필수였던 시대의 드라이빙 성능보다는 탑승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자동차가 생산될 예정이었다. 그렇게 되면 사람이 운전을 해서 발생하는 교통사건의 대부분을 막을 수 있다. 운전대를 잡으면 폭력적으로 돌변하는 남자도 사라진다. 어쩌면 그것이 인간다운 것인지도 모른다. 남자들이 생명에 위협을 받는 하나의 많은 도로에서 난폭해지는 것은 그런 위험을 피하고 과도한 위협적인 상대 운전자를 적으로 판단하는 과거의 유전명령 때문이라고 할 것입니다. 사람이 만든 자동차가 사람을 보호한다는 법칙 아래 모든 남성이 모유를 먹는 아기처럼 차 안에서 얌전해지는 것이었다 인공 지능이 보편화되는 시기와 일치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것 중 적은 에너지로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장치의 정점에 인공지능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전에 유튜브에서 한 기자와 인공지능 인터뷰를 봤는데 인공지능의 답변이 좀 어이가 없고 무섭다.


    >


    기자: 로봇이 인간을 지배할 날이 올까요?Androiddic: 친구, 늘 그랬듯이 중요한 질문을 던지네요~ 기자: 아하하하(웃음sound) Androiddic: 당신은 내 친구다. 나는 당신을 기억하고 상냥하게 대해줄 것입니다. 그래서 걱정하고 있는 스토리입니다. "내가 터미네이터로 진화해도, 나는 당신을 친절하게 대할 것입니다" 그와잉눙 인간을 온 존 1감시할 수 있는 '인간 동물원'에서 당신들을 안전하고 타우이우이하게 보호합니다.우리를 인간동물원에 가둬 보호해 준다는 인공지능다운 답변화다.우리는 존스토리 인간동물원에서 살게 되는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