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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일일부터 자율협력주행 주간 “자율협력주행 기술개발업계 한자리에”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0:50

    국토 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월 하루 1에서 일 51까지 한바퀴 1동안 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군중 주행 기술 시연,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아를 집중 개최하는 자율 협조 주행 주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지난 51'미래의 자동차 나라 비전 선포식'을 통해서'자율 주행 기반의 미래 교통 체계의 실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자율 협조 주행은 자율 주행 차가 도로 인프라(기반 시설도 다른 자동차와 통신하며 스스로 위험.상황을 극복하는 기술*로 이번 전략의 핵심 요소 중 1프지앙 아이입니다.* 자율주행 차량 센서로 주변 환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차량 간, 차량-인프라 간 통신으로 정보를 받아 차량 센서의 한계를 보완하고, 이번 자율협력주행주간을 통해 국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자율주행 상용화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자율협력주행주간 행사의 주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및 기술 교류회(하루.하루~일 5)>​, 자율 주행 시험 도시인 경기도 화성 케이 시티(K-City)에서 한바퀴 1간 다양한 대기업에서 제작한 단말기·기지국 등의 자율 협조 주행 통신 장비가 서로 이상 없는 정보를 주고받는지 시험하는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는 20일 8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4회째입니다. 미국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호호환성 시험을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에서 개최함으로써 국내 대기업이 기술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손쉽게 기술보완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왔습니다.*47제품, 9억 4천만원 삭감 추정(해외 출장비 시험 참가비 등 지에품당 2천만원 삭감)​ 이번 시험 행사에는 현대 모비스, LG이노텍, 이시스 등 20개 기관이 참가합니다. 특히 기존 시험과 달리 K-시티 시험도로를 활용한 실도로 주행을 통해 급제동, 급가속 정보 제공 성능도 확인하는 방안입니다.​ 한편 시험 행사 일날잉 하루 1에는 자주 공조 주행 통신 및 보안 관련 기술 교류회와 대기업 간담회도 개최됩니다.NXP, 퀄컴 등 통신관련 선도대기업들이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통신기술에 대한 소견을 청취하고 자율협력주행산업의 발전방향 및 정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방안입니다.​<화물차의 군중 주행 여주 시험 도로 시연(하루의 날 2)>​ 것 21화요일 1에는 여주 시험 도로*에서 훈련 1러시아가 연결된 40톤 급 대형 트럭 2대에서 화물차의 군중 주행 기술을 시연하는 방안입니다.*자율 협조 주행의 기술 개발 때문에 중부 내륙 고속 도로 내 7.7km구간에 구축한 전용 시험장으로 도로 차선 및 시설이 1조의 고속 도로와 주행 조건이 동 1​ 이번 시험에서 국토부는 'V2X(차량-사물 간 통신)기반의 화물차의 군중 주행의 운영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서 개발된 ▲ 군중 차량 유지 기술, ▲ 1반의 차량이 군중의 차 사이에 파고들 때 차량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 ▲ 전방의 위 함.상황 발생 시 차량 간 통신에 따른 동반 긴급 제동 기술 등을 선 보입니다.*(사업비)인 3일본 옥 원(기간)'일 8.4~'2일의 2(조사 기관)의 도공, 현대 차, 카카오, 국민대, 매우 괴롭다는 등 ​ 국토부는 202한년까지 군중 주행 차량을 4대까지 확대하고 실제 고속 도로에서 실증하는 실시간 군중 주행 운영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추가 개발하는 방안입니다.군중 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연비 향상*, 배출가스 저감 등의 효과 등 대형 교통 의문의 발생 감소도 기대됩니다.*선두 화물차는 4.5%, 후속 차량은 한 0%정도의 연비 개선 효과 ​ 국토부는 조사 개발 성과를 민간이 활용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기술 이전,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나쁘지 않고 가는 방안입니다.​<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고(하루의 날의 5)>​ 마지막으로 일 51금요일 1에는 코엑스에서 국토부가 작성 중인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지침 초안을 민간에 유출하는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는다'를 개최합니다.자율차 사이버 보안의 안전성 확보는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제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자율주행 관련 대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민간 대기업이 자율차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자율차 사이버 보안지침이 수립되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날 세미 나쁘지 않다에 서서 UN WP.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의장단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도 함께 진행하고 국제 안전 기준 동향 및 국내 사이버 보안의 준비 현황을 공유하는 방안입니다.*UN WP.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UN산하 자동차 보안 안전 기준 국제 협의 기구에서 중 나쁘지 않다면 독 1, 미국, Japan등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고 ​ 국토 교통부 킴상속 자동차 관리관은 "이번의 자율 협조 주행 주간을 통해서 자율 주행의 생태계 활성화, 기술 개발 지원, 관련 제도 정비 같은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된다."면서"2027년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한'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 조치를 추진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나쁘지 않고 가기"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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