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담석증 으로인한 담낭제거수술 후기 (중앙대학교병원 이승은교수님) - 담낭제거수술비용,수술후 아픈증세 ~~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2:13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


    저는 이 후기를 가지고 왔네요. ​ 하나 9년 2월 하나 8일 월요일 ​ 딱 일주일 전에 수술하고 뒤낭 절제술 한개 주일 후에 사용 후기이다 나도 수술을 하기전에 매우 많이 느낌과 무서워 #듀난 절제술 #듀난 제거수술 #듀난 절제수술 뭐 관련된 검색은 다 검색해보고 글을 읽어보고 메모를 남겨 문의드렸던 기억이


    역시 자신감을 가지려니 속이 시원하네요. 그래서 저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사실 저도 모르게 수술했더니 자주 했던 수술이지만, 저는 급성 케이스가 아니라 수술 날짜도 제가 정해서 진행한 다소 음낭제거 수술이었습니다. 따라서 수술날짜를 정하려면 모두 자신의 검색 또는 검색폭풍 검색... 하지만 검색하면 할수록 하는 소견은 두두...음...알면 알수록 팔면 팔수록 점점 더 무섭고 겁이 났어요 왠지 안아프지만 복강경수술이라 끌어안고 있으니 너무 아파서 고민도 되네요.게다가 제가 아는 분들도 저 같은 다소 음낭 제거 수술 후에 2개월을 정말 아파서 진통제도 있어서 너무 아파하던 것을 눈앞에서 본 나이어서 엄청 무서웠어요. 結도 다들 자기 의견을 듣고 힘들까봐 수술 날짜를 정해놓고 남편한테 무서워서 엉엉 울고 남편이 자주 수술하는 내용이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일단 결론을 내자면 수술을 눈앞에 둔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말아 주십시오.* 소견보다 당신 무 당신의 무 (저는 너무 저는 저려요) 저를 믿어요.일주일만에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하지만 당신 스스로가 괜찮아요.


    >


    앞서서 가장 궁금할 것이다 다소 음낭 제거 수술을 한 이유..첫 해 반 정도 전부터 위 경련 증세로 달에 1,2번은 뭐든지 많을 경우 첫주에 1번씩 위 경련 증세로 응급 실행을 반복했습니다.잘 모르고 명치 쪽이 짜는 것처럼 아팠다, 아팠다를 반복했습니다.아내의 소음은 참으려고 했지만 참을 수 없어서 응급실에 가서 검사를 하고 진경제가 맞으면 항상 좋아졌어요.그런데 응급실에 갈 때마다 소변검사+엑스레이+피검사 등을 했는데 검사상으로는 항상 큰 이상이 없다며 염증수치 본인의 피검사 결과도 정상이라고 자신이 나온다며 내시경을 받아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정도 전에 위내시경을 받았어요. 위 내시경 검사 결과는 흔히 위염뿐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아니, 위염뿐이라는데 위경련은 왜 자주 본인인지....처음부터 염약을 처방받은 건 한 달 넘게 약을 먹으며 혹시 시본의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제 식관행 때문인가 싶어 매운 것도 예전보다 줄이고 노력했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반복돼 응급실에 갈 때마다 스트레스성 위경련 같다고 진경제를 맞고 가라는 처방만.​ 내가 뵤은우오은쵸쯔하는 직업이라서 우연히 첫 0년 전쯤 병원 실습 때의 초소 음파를 시위를 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때 음당 선생님이 다소 음석이 작은 게 몇 개 있는데 통증이 없으면 잘 살면 되고, 만약 배 통증이 심할 경우 친구 병원에 가서 다소 음석이 있다고 하니까 등을 두드려 보고 등 통증이 없으면 그것도 없을 것 같다고 해서 증상이 반복되면 소화기내과 외래 진료를 받으라고 하셨어요. 항상 똑같은 얘기만 반복해서 듣고, 항상 응급실에서 벗어나는 검사 결과 이상은 없고, 주사를 맞고 본인이 되면 본인이 되니까 바쁜 첫 상속 외래 진료는 뒷전으로 밀리고 평범하게 생활이 바빴어요. ぇ, 그래요. 올해 설 전에 오랜만에 심한 통증을 느껴서 응급실에 갔어요.그래서 제 이틀 간격으로 통증이 계속되면서 계속 응급실행을 했습니다.너무 무리라고 생각해서 설날이 끝나자마자 외래 진료를 예약했습니다.소화기내과 외래진료를 예약하라고 했는데, 혹시 시 본인과 제가 제 증상을 검색해보니 다소 음석증과 증상이 비슷하더군요.기름진 소,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과식했을 때 통증이 오는 것 같고 항상 첫 자리가 본인의 새벽 무렵에 통증이 심해집니다.이 증상이 반복되어 보니 저도 최근 들어 아파졌고, 본인의 감정이 생깁니다.그런 마음이 들면 무조건 그날 저녁에는 응급실행의 일단, 그런 증상이 다소 음석증과 대등하기 때문에 중앙대병원 소화기내과 외래 예약을 할 때 위경련 증상이라고 하니까 위다소음당 교수님을 첫 음으로 연결해 주신대요. 그 때 위내시경 결과를 들은 적이 있기 때문에 위의 다소 음당 교수님이 제 얘기로 다소 음낭측의 다소 음당교수님을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외래진료를 보고 교수에게 이 이야기를 쓰는 첫 번째 증상으로는 다소 음석처럼 느껴지지만 오래 전에 생긴 것이라면 아닐 수 있다.첫 단은 정확하게 초고음파 찍어와서 보자고 했어요. 다행히 당초의 초소음파 촬영이 가능해서 초소음파를 찍고 다시 교수님과 진료를 보니 교수님이 수술하셔야 한다고 바로 말씀하셨습니다. ᅲᅲᅲᅲᅲᅲᅲᅲᅲ 첫 번째 단제 상태는 음석이 있고 만성적으로 오래 되었기 때문에 음석이 다소 음낭벽을 자극하여 다소 음낭벽이 두꺼워졌습니다. 그래서 만성적인 염증도 있는 상태 제 1탄 이 정도면 음낭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잘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소 음석을 깨는 시술이 본인의 약물 치료는 할 수 없습니까? 물어보니 있어도 제 기능을 못하는데 뭘 해놓느냐며 잘 두면 염증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니 잘 제거하는 게 맞다고 하더군요. 첫 번째 수술은 외과에서 하는 것이니 외과진료를 받고 외과교수와 상담하도록 안내받았고 첫 주 첫 다소음외과교수를 만 본인으로 다시 상다소음 후에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 표결 전에는 그래도 장기가 기운이 없어질까봐 두렵기도 하고 음낭이 좀 없어지면 불편하기 때문에 최대한 수술만큼은 피하고 싶었지만 뭐, 선택권이 없었어요.또한 임신 중에 급성인 경우 임신 중에 다소 음낭 제거 수술을 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그렇게 위험하게 진행하는 것보다 제가 건강할 때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서 급할 때 수술하는 것보다 건강할 때 하는 게 낫다고 판단해서 표결을 했습니다!! 어차피 할 일은 최대한 빠른 날짜를 정했어요. 첫 번째 수술 날짜를 정해 수술 날짜를 월요일에 정했고, 그 전에 필요한 검사를 스스로 나누어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


    정말 재미있는 것이 대학 병원은 진료 전에 지불을 속이는 시스템이었나요? 항상 수납하고 나서 이루어졌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검사를 당일날 바로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단식을 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그리고 당일로 검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것이 검사는 4개 있었어요 +CT 촬영이 있는데 CT는 당일 예약이 어려워서 내일 따로 했습니다 ​ 하나.x-ray촬영 2. 채혈/치에뇨 3. 심전도 검사 4. 수술 전 평가실 5. 입원 ​ ​ ​ ​


    >


    그리고 내일 후낭저가 수술전 CT촬영 CT촬영 할때는 혈관에서 조영제를 투여해서 몸이 너무 뜨거워지면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바로 앞의 한 아주머니가 갑자기 몸이 뜨거워져 깜짝 놀랐다며 또 무서워했습니다.ᅲᅲᅲᅲᅲᅲᅲᅲ


    >


    >


    심지어 CT촬영 전에도 많이 겁이 났어요. ぇ, 이것도 무서워하지 마세요. 불에 타는 만큼 뜨거워지는 것도 아니고, 약물이 혈관에 들어가면 단지 몸이 조금씩 다른 의미? 라는 의견 정도예요. 참을 수 있어요. 후후쿠


    ​ ​ 이처럼 수술 전 모든 검사를 마치고 수술 전 모든 검사 비용은 ​ 외과 교수(상담)23,500원, 수술 전 검사 비용(소변 검사+혈액 검사+뢴트겐+CT촬영+심전도 검사)255,910원 마취과 교수(상담)23,500원 ​ ​ ​ 아마 아내 sound내과 진료 때 처음 sound판매하면서 찍고 따로 추가 촬영은 안 한 것 같아요 하루에 외래진료+처음 sound 빠 촬영까지 해서 진료비가 8~만원 정도 발생한 것 같습니다. ​ ​ 그리고 19년 2월 18일 일스슬이 되어 오전 8시에 수술이니까 오전 6시까지 병원에 내원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담낭 절제 수술 방법은 복강경 수술입니다급성으로 심각하지 않으면 담낭 절제술은 개복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드물게 모두 좋지 않은 경우로 수술 전에 동의서를 받을 때 수술에 들어간 개복을 할 수도 있다고 알려주시지만, 그런 일은 거의 없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구멍은 흉곽 아래, 우중간 배? 배꼽 3곳을 구멍을 뚫습니다. 수술의 흔적은 별로 크지 않아서 가끔 시간이 갈수록 작아지게 될 합니다( 그래도 티가 안과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일단 복강경 시술 시에는 복부에 가스를 팡팡 넣어 장기가 잘 보이도록 시야를 확보한다고 합니다.따라서 시술말과 인서도 배가 빵빵합니다. 아직은 괜찮지만... 중앙대병원 이승은 교수의 쓸개 제거 수술 거의 매일 입원 수속을 마치고 환자복으로 갈아입고 키와 몸무게를 量 뒤 간호사와 간단한 상담을 했습니다. 혈관 잡고 면도기? 도 진행되었습니다. 면도를 왜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윗부분만 면도한대. 그리고 제가 몇 년 전에 망막 박리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요관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ᅲᅲ 역시 뇨관을 만들어야 하냐고 물었더니 마취랑 과인서를 붙이고 빼서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생얼로 하는 건 아닌 것 같아서 안심했어요.(하지만 소변을 줄이고 を減らして더니 그 이후에 소변을 볼 때 매우 저는 아픈 증상이 있는데 아픈 증상이 전혀 없는 것을 보면 안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


    항생제 알레르기 반응 검사도 이것도 너무 아프다고 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대로 따끔거립니다.참을 수 있어요!


    >


    ​ ​ ​ ​ 그 때문에 원래 일스슬였지만 응급 수술이 중간에 들고 나는 9시 30분쯤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이것은 남편이 찍어놓은 것 같습니다. 수술실휠체어를타고기다리고있는데제가시력이좋지않아서앞도보이지않는데겁도나고,울면옆에계신엄마가무슨수술을하는데뭔가울지말라고말씀을드렸어요. 그 대단한 어머니 덕분에 좀 긴장도 풀리고, 달래면서 수술 정말 갔어요.그래서 차가운 수술실로 직접 올라가서 누워서 손발이 묶여서 마취합니다. 소리를 마지막으로 바로 잤어요 ​​​​


    >


    >


    일어나보니 회복실이었습니다. 눈을 뜨고 나쁘지 않으니까 갈대가 많이 아플 거라고 생각했는데, 저는 무족이라도 무통 주사를 놓아달라고 했습니다.그런데 무통주사도 부작용으로 맞지 않는 분들도 많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저는 부작용이 심하지 않았어요. 무통주사 덕분인지 생각보다 좋아? 그렇게 죽을만큼 아프지 않잖아? 저런 느낌이었어요 오항상 그랬듯이 엔 마취 때문에 정신 없이 ​ 수술 후 2태 테러 정도는 너무 졸린데 잠을 자지 않도록 하고 목이 매우 괜찮은 꽃게 마르지만 물도 못 마시게 하고 그건 힘들지만 죽지는 않고 견딜 수 있을 정도입니다. ​ 내가 생각한 통증이 10이였다면 스슬오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느낀 통증은 4정도? ​ 그 때문에 오 한상차림 것 같은데에 몇시 때 뒤 소변을 본다며 자리에서 1어 괜찮은 아눙데 이 때 좀 힘들었습니다 걷기도 힘든 아플까 봐서 내가 무통을 한번 누르고 1어니까 갑자기 어지러워서 식은땀 나쁘지 않다고 정말 설레고 토할 것 같아, 이것이 무통 접종의 부작용인 듯?)​ 하지만 워낙 움직이는 1시 무통 주사 누르면 그럴 수 있다고 들었어요 다음은 무통 주사를 꼭 누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밀수록 통증이 심하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하루가 지나고 즐겁지 않은 다음날... 5일이 지나지 않으면 역시 더 사는 보람에 되네요.걷기도 좀 안좋아졌고 지금은 많이 걷는게 회복에도 좋다고 해서 틈날 때마다 돌아다녔습니다. ​​​​​


    >


    조금 이낭 제거 수술의 금요일은 금식이었습니다.수술 후 두 시간 후에는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물만 마셨는데 수술하고 나서인지, 식사하는 동안 전혀 생각해 본 적도 없고, 배도 고프지 않습니다. ​​​​


    >


    수술의 내일이면 바로 밥이 왔어요.죽과 반찬이 오긴 했지만 저는 지나가지 않았어요. 죽만 1/3정도 먹었습니다 요구루토란


    >


    그래서 매 끼니마다 약을 주셨어요. 소화제와 그 다음 자리? 에 관련된 약이라고 했어요. ​​​


    >


    점심에는 일반식이 나오거든요.하지만 저는 기분 탓일까, 소화할 수 없는 소견으로, 식사와 생선만 먹었습니다.다음부터는 죽으로 바꿔달라고 요청했어요. 일반식으로 못드시는 분은 죽으로 변경해서 드세요. 교수님은일반식먹어도괜찮다,기름진거먹는건과식을피해서이렇게얘기를썼는데저는한동안죽으로먹으려고요. ᅲᅲ


    ​​​


    그리고 수술 후 처음인가 간호선생님이 제 몸에 있던 제 1부의 그 성석을 주셨습니까? 소견보다 큰 돌이었습니다. 네가 날 그렇게 힘들게 해서 본인 진찰이 첫 부 중에서 몇 개만 주셨다고 본인 나머지는 조직검사를 보내고 다소 다소 리주 외래진료 때 검사 결과 알려주신대.


    ​ ​ ​ ​ 중앙 대학 병원 내가 입원했던 쥬은앙그와은 7병동이 ​ 이쵸크눙 간호 간호 통합 병원이었습니다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인력을 통한 전문간호서비스를 재공하는 병동국가에서 하는 것 같은데 약간 실험실행? 같은 소견이었어요.하나 반 병실보다는 추가 요금이 부과되었지만 건강 보험이 적용되어 큰 부다 소리는 없습니다.그래서 저도 보호자 없이 혼자 있기도 편했어요.또 다소 리낭 제거 수술을 받은 날에만 어머니가 함께 주무신 이후에는 저 혼자 계시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았던 건 병문안 제한!!! 나 수술 받고 회복하면 안 되고 힘들어서 쉬어야 되는데 병문안 오면 너희들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병문안 오는 거 별로라고 해서 지인들도 다 대로야 위아래야.그런데 여기에는 마침 문안을 가능 시간은 평밖에 오후 6~8시 2시 오랜만의 개방이며 이후 수업 시간에 병 문안을 오면 휴게실에서만 가능합니다 ​( 지키지 않는 분도 있지만 다른 분들 때문에 좀 지켰으면 좋겠네요 쉬고 싶지만 병문안 오신 분들을 위해 시끄러워서 쉴 수가 없습니다.



    >


    그리고 중앙대병원 입원실은 화, 금 머리를 감는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저는 하루라도 머리를 감지 않으면 간지럽고 푸석푸석해서 죽습니다. 샤워는 참을 수 있어도 머리 감기는 못 참는 거야.그래서 화요일 머리감는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근데 드라이 샴푸? 같은걸 따로 구매해야 한대요.물에서 샴푸 아르바이트하는 것이 아니다, 그 샴푸(8~9천원 상당.)와면 그것으로 자리에서 머리를 씻어 주고(물이 필요 없어요)수건으로 닦는 sound드라이로 건조 살짝까지는 만들었습니다 노 린스 샴푸와 퍽퍽하지만 그래도 토쿠지 없는 게 더 중요하니까 전 만족한 상쾌한 거로는 ​ 그렇게 수술하고 3일 입원했다가 퇴원을 했습니다.! 무통주사 빼면 통증이 심해질까봐 걱정했는데 무통주사 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루하루가 지날때마다 회복되는게 느껴져요.퇴원해서 집에왔을때는 머리감는것도 힘들고 움직이는것도 불편했지만 걸을수록 좋아지고 하루지날수록 배의 붓기도 적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시술 부위가 가렵고 시간의 극소적인 통증이 있어서, 여분의 별로 불편이 없을 정도입니다.하지만 무리해서는 안 된다고 하니 무거운 물건은 절대 들지 말고, 격렬한 스포츠는 피해 주세요. 모두 Sound주머니 제거 수술을 하고 1주일 지나면 출근도 사고는 없는 것 같습니다!!(노력할 가혹한 몸을 올리는 것이 아니면 가능합니다아, 그리고 저는 실식제거도 없었습니다 인체본드? 그걸써서 보통 방수밴드 같은 건 없고 샤워도 바로 가능하고, 실질적으로 제거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


    후낭 절제술에서 신서가 불편한 것은 소리는 아직 소화 기간이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화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목에 걸린 생각? 그래서 먹는 양을 올리는 수밖에 없어요. 뭐 이번기회에 다이어트도 하고 좋겠죠? 그러다 느끼한 얘기랑 식사를 하면 설사를 한다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도 가끔 뭐 먹고 자신감 있고 아랫배가 아프거든요. 당분간은 먹는 것도 조심을 하는 편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한동안은 소리 조심하고 다른 분들에게 물어볼게요. 시간이 지날수록 수술한 것도 잊어버릴 정도로 괜찮다고 하기 때문입니다.아무 걱정 마세요 킷또 우마꾸 이꾸까라 연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소중한 쓸개 제거 수술 비용!!내가 검색했을 때는 평균적으로 200~250만원 정도였어요 그런데 나는 수술 전 검사비는 아까 위에 위에 금액 적어둤고(위에 올라가서 확인하세요)​ 담낭 제거 수술 비용+3일 입원 비용=>최초의 040,680원 저 왔어요 이것 저것 검사 비용+외래 진료비를 포함하면 모두 첫 40만원 들었겠는데요 원래 예상했던 비용보다 너무 적어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ᄏᄏᄏ실비청구하면되니까 다음주 외래진료때 진단서발행해서 실비청구할께요 !! ​


    글을 쓰다보니 너희들이 길어졌어요. 엄청나게 긴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다음에 낭 절제술, 그 다음에 낭 절제술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본인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프니까 본인은 항상 더 느끼겠지만 건강이 최고 자산이죠 우리 항상 건강하세요...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